이번에 EOS가 미국계펀드에 포함된 의미

이번에 EOS가 미국계펀드에 포함된 의미

비트모아 0 1,895 2018.08.30 15:26

포브스에 따르면 8월 28일, EOS가 15억 달러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는 미국계 기관 투자 회사인 Morgan Creek Capital의 지원을 받는 Morgan Creek Digital이 Bitwise와 협력하여 론칭하는 디지털 자산 인덱스 펀드에 포함되었습니다.

Morgan Creek Index 포함 목록에는 이오스 외에도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제트캐시, 모네로, 대쉬, 이더리움클래식, 오미세고가 있습니다. 리플, 스텔라, 트론, 네오, 넴, 아이오타, 에이다 등은 비포함 되었습니다.

 

다른 코인들도 이 펀드에 포함되었지만 이오스에게는 사실 조금 더 큰 의미가 있습니다.

 

EOS는 그동안 미국 진출이 활발하지 못했었습니다.

두가지 이유 때문입니다.

미국은 SEC 증권법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미국에서 대표적으로 고려하는 사항 중 하나인 에어드랍으로 인해 미국 진출이 활발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이오스는 SEC 증권법을 염두해두고 여러모로 노력해왔고, 그 결실로 저번에 폴로닉스 상장이 이루어졌습니다.

 

또 하나는 중국계 자본에 대한 미국쪽의 견제입니다. 이오스의 자본 중에 상당량이 중국계 자본 입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이오스는 이전에 미국계 거래소인 비트렉스에 상장됐었다가 상폐된 적이 있습니다.

당시 ICO중이라는 등의 몇가지 이유를 들었었지만 블록체인 업계 전문가들은 중국계 자본에 대한 미국쪽의 견제라고 분석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미국계 디지털 자산 인덱스 펀드에 포함되었다는 것은 미국이 중국계 자본이 상당량 포함되어 있는 이오스를 받아들였다는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저번 폴로닉스 상장과 이번 펀드포함으로 미국 증권법 관련 법률적 문제는 모두 해결한 것으로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펀드는 인가된 투자자, 기부금, 연금 및 기타 공인 기관 투자자들에게 대형 시장 자본에 간접적인 노출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 입니다. 앞으로 이오스가 미국 신대륙에서 활발한 성장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