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완연한 가을에 접어든 것 같습니다.
추석 연휴 정말 아무 생각 없이 지낸 것 같습니다.
너무 일에만 집중하는 것보다 한발 물러나서 생각해 보니
부족한 부분도 생각이 나고, 앞으로의 진행 방향도 가늠해 보는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여러분들도 가끔 한발 물러나서 생각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스마트스토어 등 오픈마켓에서 네이버 랭킹을 올리는 작업이 제일 중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스마트스토어 상품은 다양한 조건으로 네이버 랭킹 노출이 됩니다.
잘 아시는 인기도, 적합도, 신뢰도에 따라 노출 여부가 변동됩니다.
가끔 상품만 등록 후 왜 네이버 랭킹이 올라가지 않는냐고 질문을 주시는 분들도
있으신 것 같습니다.
상품 랭킹이 올라가려면,
당연히 상품이 인기가 있어야 하고, 판매 신뢰도 있어야 합니다.
유튜브나 블로그 등에서 많은 노하우나 팁 등을 공부하시고
세팅을 완벽하게 하셨다고 생각하시고
네이버에 노출을 하였지만,
솔직히 2%의 판매자 외에는 매출이 힘들지 않은지 생각됩니다.
지금 이 글을 읽는 셀러 분들이라면
브랜드나 랭킹 순위를 있는 판매자가 아닐 것입니다.
브랜드 마케팅과 경쟁력 있는 제품을 개발하여 출시하는 규모 있는 회사도 아니며,
이미 인기도와 신뢰도의 수치가 높은 점수로
안정적인 매출로 마케팅 재투자로 인기 상품으로 자리 잡은 판매자도 아닐 것입니다.
우리는 브랜드도 없고 새로 시작한 초보인데
이게 가능할까요?
당연하게도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럼 어떤 방법으로 순위 노출을 할 수 있을까요?
일단은 인기도, 신뢰도를 제외한 적합도 점수를 이용하여
순위권에 올라가야 합니다.
적합도는 다양한 항목으로 평가가 되지만,
여러분들이 할 수 있는 항목은
상품명 키워드로 순위를 올리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키워드를 어떻게 설정해야 네이버 랭킹이 올라가는 냐는 부분입니다.
상품명 키워드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좋은 키워드를 잘 작성하면 됩니다.
좋은 키워드를 찾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검색수는 많고 검색상품 수가 적은 경쟁 강도나 낮은 키워드입니다.
[출처] 위너셀러 > 키워드 정밀 분석 > "쌍욕 세럼" 조회
https://winnerseller.co.kr/coreKeyword
게시판 특성상 외부 링크를 바로 걸 수 없으며, 네이버 "위너셀러"검색하거나 링크를 복사하여 참조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요즘 그런 키워드http://들이 있을까요?
시장이 작아서 판매가 크지 않거나,
브랜드가 선점하여 독점되는 상품들 외에는 찾기가 상당히 어려울 것입니다.
[출처] 위너셀러 > 키워드 정밀 분석 > "욕 세럼" 조회
https://winnerseller.co.kr/coreKeyword
게시판 특성상 외부 링크를 바로 걸 수 없으며, 네이버 "위너셀러"검색하거나 링크를 복사하여 참조하시면 됩니다.
물론 갑자기 뜨는 트렌드 한 키워드를 운이 좋게 찾거나,
트렌드 키워드를 발굴하여 적용하는 판매자는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 시작하는 셀러 분들이 어떻게 그러한 키워드를 잡아내서
상품명에 적용할 수 있을까요.
여러분들이 오랫동안 판매 경험을 가지고 나름 판매 노하우로
위너 판매자가 되시지 않는다면 어렵습니다.
이제 시작하는 초보 셀러 분들은
단순하면서도 확실한 방법이 최적입니다.
좋은 키워드의 전제조건에 대한 생각을 바꾸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수가 많고 검색상품 수가 적은 키워드 가 아니라
검색량이 적절하고 검색상품 수도 적당한 키워드로
메인 키워드를 잡는 것입니다.
이해가 안 가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어렵게 생각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생활/건강 > 생활용품 > 생활잡화 > 핸드카트 카테고리를 보시면
판매가 잘 되는 상품명 뒤에 아이유 카트가 서브 키워드로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쇼핑 > 생활용품 > 생활잡화 > 핸드카트
https://search.shopping.naver.com/search/category?catId=50002703
게시판 특성상 외부 링크를 바로 걸 수 없으며, 네이버 쇼핑 링크를 복사하여 참조하시면 됩니다.
다만 이 키워드의 아쉬운 점은
이미 잘 판매하고 있는 스토어가 많다는 점입니다.
해당 키워드로 판매수량이 많지 않다면
이 키워드는 무조건 상품명에 조합해야 되는 황금 키워드입니다.
위너셀러 상품 키워드 순위 관리에서 해당 상품의 "아이유 접이식카트"가 몇 위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해당 키워드의 검색수와 검색상품 수를 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위너셀러 > 키워드 정밀 분석 > "쌍욕 세럼" 조회
https://winnerseller.co.kr/coreKeyword
게시판 특성상 외부 링크를 바로 걸 수 없으며, 네이버 "위너셀러"검색하거나 링크를 복사하여 참조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이유접이식카트관련 키워드를 적용한 벤치마킹 상품의 키워드 순위는 어떻게 될까요?
[출처] 위너셀러 > 상품 키워드 순위 추적 > 상품 등록 > 상품 링크로 조회
https://winnerseller.co.kr/product
게시판 특성상 외부 링크를 바로 걸 수 없으며, 네이버 "위너셀러"검색하거나 링크를 복사하여 참조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왜 이렇게 해야 네이버랭킹 순위 노출되는 걸까요?
어느 정도 순위 노출되는 키워드 공식이 있습니다.
위에서 보는 것과 같이 키워드의 순서만 변경해 줘도
순위에 노출될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키워드의 순서는 생각보다 간단하게 설명이 가능합니다.
1. 메인 키워드를 가장 앞에 작성합니다.
2. 메인 키워드는 띄어 쓰지 하지 않습니다.
3. 불필요한 키워드보다는 확실한 키워드로 구성합니다.
4. 카테고리에 맞지 않는 키워드는 배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