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부터 현재까지,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소위 ‘순위가 흐른다’는 현상이 대거 발생하고 있습니다.
❓ 리워드를 넣었음에도 ❓
적게는 100위 밖 이탈
많게는 300위 이상 이탈
이유 없는 하락처럼 보였지만, 명확한 패턴이 존재했습니다.
❗ 특정 매체 진행 = 제재 ❗
처음에는 여러 추측이 있었죠.
그 중 한가지는
“특정 매체에서 송출된 플레이스에 네이버가 어뷰징 제재를 걸었다.”
이 부분에 대해 저희는 부분 인정하는 입장입니다.
(※ 예민한 사안이지만, 데이터를 통해 확인한 결과입니다.)
✒️ 내부 실험 결과
여러 리워드를 테스트하며 플레이스들을 매체별로 구분
⚠️ 특정 매체 집행 이력 있는 플레이스 → 무려 90% 이상 순위 하락
⚠️ 일부 생존했던 10%도 현재 지속적으로 하락
이는 마치 ‘게임 핵 사용자’에 대한 제재와 유사합니다.
실시간 제재도 있지만 데이터 로그 기반의 후제재도 충분히 일어납니다.
✅ 저희 관리 업체는 전부 제재 회피 성공했냐구요?
: 네 했습니다.
이건 홍보가 아니라, 팩트입니다.
저희가 꾸준히 6개월 이상 관리한 업체는 모두 정상적으로 순위 유지 및 상승 중입니다.
⭐ 진짜 중요한 건 ⭐
“자연스러운 유입 설계”
지금은 단순히 방문자를 넣는다고 반영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같은 키워드로, 같은 경로로, 같은 행동을 반복하면?
⛔ 어뷰징으로 인식되어 제재 대상이 됩니다 ⛔
2025년 5월 20일 최신로직
✔️ 동일 키워드 반복 금지
✔️ 유입 경로 다양화
✔️ 키워드·업체명·자연어 혼합 설계
✔️ 실제 유저처럼 보이는 행동 패턴 구현
이 모든 기능들이 구현된 리워드를 개발사에서 직접 제공해드립니다.
✏️ 지금 바로 진단 받아보세요 ✏️
업체명만 알려주시면 모든 분석 가능합니다.
또한, 네이버 쇼핑 순위락도 같은 원리로 작동합니다.
→ 이 역시 함께 분석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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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캠페인 운영 업데이트 요약 ✅
1. 플레이스 효율 개선
현재 네이버는 단일 유입 경로로 단시간에 동일 키워드로 집중 유입된 뒤,
동일한 패턴의 행동 후 곧바로 이탈하는 플레이스에 대해 패널티를 적용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불필요한 반복 유입을 차단하는 로직 개선
( 지도, 길찾기, 검색 등 )
2. 디타겟팅 적용 (플레이스 및 쇼핑 캠페인)
과거 참여 이력이 있는 *헤비유저(썩은모수)*의 참여를 제한하여 캠페인 효율 향상
5월 기준, 전월 참여자 전원 디타겟팅 적용 완료
3. 저장 효율 개선 (업계 최고 통계 효율)
시장 내 대부분 ‘리워드 저장하기’는 통계상 타수가 40% ~ 80%로 통계상 큰 로스가 발생
이번 업데이트 진행하며 부정 참여자 제거를 통해 실질 효율(실타수) 100% 이상 가능
4. 모수 확대
기존 오퍼월 단일 채널이 아닌 오퍼월 + 개인앱 통합 네트워크 구축
캠페인당 중복 없는 참여자 수량 최대 130만 명까지 커버 가능
5. 완벽한 디타겟팅 저장하기
기존 리워드 캠페인은 연장 시 디타겟팅 미적용으로 인해 중복 참여 발생
당사 캠페인은 플레이스 MID 기반으로 "재참여 완전 차단" 설정
6. 리얼 타이핑 적용 예정
기존에는 키워드 복사 후 미션 수행 방식이 일반적
앞으로는 참여자가 직접 키워드 타이핑 후 유입되도록 개선 예정 → 자연스러운 검색 행동 유도 및 품질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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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가 안내 ⚠️
F5 리워드
✔ 트래픽 : 24 ~ 30원 ✔
✔ 저장하기 : 32 ~ 40원 ✔
✔ 쇼핑 : 24 ~ 30원 ✔
이 단가는 오직 개발사인 저희만이 드릴 수 있는 "직접 공급 원가"입니다.
총판 파트너분들이실 경우 최저단가로 시장에서 최적의 조건으로 영업하실 수 있도록, 저희가 전폭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개인 매체나 단순 오퍼월과는 ‘급’이 다릅니다.
카톡 jwoh10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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